본문 바로가기
사회 초년생 Tip

고등학교,중학교,초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 방법 1분이면 OK

by 초심꿈나무 2021. 11. 22.
반응형

생활기록부 서류는 중학교와 고등학교 입학 위해 제출에 필요한 서류 중 하나입니다. 

회사 취업시 서류면접 때 생활기록부 발급 받아서 제출하라는 곳이 있을 때 필요하며 대학입시 준비서류를 클릭 몇 번만으로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일명 '생기부'라고 불리는 생활기록부는 학생의 과목별 성적, 행동 특성, 종합의견 등 학생에 대한 다양한 항목이
모두 적혀있는 매우 중요한 자료입니다.

 

대학뿐만 아니라 중학교 및 고등학교에서 이전 교육기관에 대한 생활기록부를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쓰임새도 다양하고, 많은 내용을 담고 있어 많은 학생들의 학교생활기록부를 관리하고 있어요. 

 

10년 전까지만 해도 서류를 제출하기 위해 모교에 방문을 해야만 했는데요.

방문 없이 온라인으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시간도 절약이 되고 간편하고 발급하는데 1분도 안 걸립니다. 

 

 

온라인으로 발급이 가능하다는 소식을 접해보니 참 편한 세상을 한번 더 느끼게 되네요. 

저와 함께 생활기록부 발급하는 과정을 한번 알아볼까요? 

 

생활 기록부 발급 방법

먼저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https://www.neis.go.kr/) 접속해주세요. 

홈에듀 민원 서비스를 클릭해주시면 전국 교육청 나옵니다. 다니던 학교 발급 지역 교육청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졸업증명서와 생활기록부 및 발급 가능한 서류들이 보이는데 시간되시면 한번 둘러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우선 생활 기록부 발급서류가 필요하기때문에 생활 기록부를 눌러주세요. 

- 재학생 및 2003년 이후 졸업생부터 발급이 가능하며, 이전 졸업생은 가까운 교육청이나 교육 지원청, 학교 및 지자체에 방문해서 수기로 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생활 기록부를 누르시면 회원가입 없이 공동인증서로 로그인하시면 아래 이미지처럼 나옵니다. 

 해당시도 교육청을 선택하시고, 발급하려는 학교명을 검색(학교 찾기)하셔서 선택해주시고 확인 눌러주세요

 

처리 완료가 뜨면 프린터 출력하시면 되는데요. 너무 간단하지 않나요?

프린트 출력하는 김에 어릴적 성적이 안 좋았던 기억이 남는데 내 생활기록부도 스윽 봐야겠네요^^;

 

발급하는데 처음엔 헤매어도 두 번째 시도할 때는 1분도 안 걸립니다. 다음엔 뚝딱 발급되실 거예요 

 

참! 개명하셨을 경우에는 조회가 안될 수 있어요.

"신청인에 대한 생활기록 정보를 찾을 수 없습니다 해당 학교로 직접 문의하시기 바랍니다"라고 나옵니다.

가까운 학교나 교육청에 방문하셔서 받으셔야 합니다. 

 

그리고 모바일로 발급하는 방법은 위 순서와 같습니다

발급 신청만 해놓으시고 컴퓨터 킬 수 있는 곳에 로그인하셔서 프린터 출력하시면 됩니다.

(공동 인증서 로그인 때문에 본인이 쓰던 컴퓨터로 로그인하시는 게 좋습니다)

 

포스팅 내용이 공감이 되시면 하트(공감)와 댓글을 남겨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